2024-04-19 20:57 (금)
'사회적 가치 이해와 공공기관 주요사업 연계 방안' 교육 열려
상태바
'사회적 가치 이해와 공공기관 주요사업 연계 방안' 교육 열려
  • 전민 기자
  • 승인 2019.03.24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11일 재단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의 이해와 공공기관 주요사업 연계 방안’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금번 사회적 가치 교육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제고할 수 있는 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의견수렴을 통해 정부정책에 따른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주요 교육내용은 국가혁신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공공기관 혁신 방향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이해와 사회적 가치의 국정과제·정부혁신·경영평가 연계성 통하여 재단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기관의 내부 혁신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공공기관 운영원리인 사회적 가치의 개념 및 13가지 유형, 혁신 추진 방법 과 함께 다양한 국내·외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공유하였다.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계획(안)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정부 혁신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이와 함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일자리 정책 5년 로드맵,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4차 산업혁명 대응계획, 공공조달 혁신방안, 열린혁신 평가 추진, 공공기관 혁신성장 추진 계획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정부혁신 정책과 함께 공공기관에서의 사회적 가치 추진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재단 직원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기관 임직원의 마인드 및 필요역량을 강화하는 내용과 더불어 재단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를 도출하고 타 기관의 혁신적인 사회적 가치 구현 사례에 대한 강의를 통해 향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경영평가 반영내용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 저변 확대야말로 공공기관의 조직이 활성화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임직원들이 모여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이 발굴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많이 마련되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사회적 가치 교육을 실시해 교육 담당 지자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는 한편,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및 시민사회 및 공공기관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여건에 맞는 교육 콘텐츠로 방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