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민주·바른미래당 “김학의 사건 은폐·비호 세력 밝혀라”
상태바
민주·바른미래당 “김학의 사건 은폐·비호 세력 밝혀라”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3.2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22일 밤 출국을 시도하려다 긴급 출국금지 조치된 것과 관련해 김 전 차관의 성범죄 사건을 은폐하고 비호한 세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3일 경남 통영에서 보궐선거 지원 유세 후 기자들과 만나 "(김학의 사건은) 대표적인 권력층의 비리와 부패의 상징"이라며, "새롭게 실체적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들이 시작되니 김 전 차관이 해외로 도주하려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차관이) 어제 공항에서 출국금지 됐기 때문에 이제 본격적으로 수사가 진행이 되고, 이번에야말로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부가 은폐해왔던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드러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전 차관이 자신의 성범죄 의혹과 비호 세력 실체에 대한 국민 분노가 치솟자, 해외 도주를 시도하려 한 것은 아닌지 강한 의혹이 든다"며, "대검 진상조사단은 조속히 증거를 보강해 김 전 차관을 재소환해야 하고, 이번 김 전 차관의 출국 시도와 관련해 배후나 공모 세력은 없는지 철저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언론 보도에 의하면 김학의 성범죄 사건의 핵심 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 씨가 성접대 시기 즈음인 2008년에 각종 사기사건에 연루되어 있었고, 경매로 처분될 위기에 놓였던 ‘원주 별장’은 춘천지검 관할로, 김학의 전 차관이 당시 춘천지검장이었다"며, "별장 성접대가 대가성은 아니었는지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별도의 입장을 내지 않았고, 창원성산 보궐선거 지원 유세 중인 황교안 대표도 '김학의 전 차관의 출국금지에 대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당국에서 필요한 조치를 하리라 생각한다"고 짧게 답했다.

바른미래당은 김정화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김학의 전 차관이 야반도주로 사실상 자신의 죄를 인정하는 꼴이 됐다"며, "지난 15일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의 출석 요구에는 불응하고, 출국은 하고 싶은가"라고 말했다.

이어 "김학의는 마음을 비우고, 소환에 적극적으로 임하라"며, "검찰은 김학의 사건을 단죄하지 못한다면 문을 닫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추악한 사건을 낱낱이 밝혀야 하고, 그 배후까지 단죄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