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산구, 영유아수면코치 양성 교육생 모집
상태바
광산구, 영유아수면코치 양성 교육생 모집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3.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 4/11일까지 경력단절 여성 등 20명 모집
△ 영유아 수면코치 교육생 모집 포스터<사진=광주광산구>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다음달 11일까지 ‘영유아수면코치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의 ‘2019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광산구가 진행하고 있는 영유아수면코치는, 아이들의 올바른 수면 습관 형성을 위해 부모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는 직업이다.

광산구에 사는 경력단절 여성, 취업 취약계층 여성 등이 지원할 수 있고,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관련서류를 이메일 로 접수하면 된다. 광산구는 서류심사로 다음달 17일 최종 합격자를 선정, 개별 통보한다.

광주어깨동무공동육아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교육은 4/22~6/3일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되고, 교육생은 총 120시간 동안 영유아 이해, 수면 이론 교육·실습 등을 교육받는다. 아울러 교육생에게는 교통비가 지원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외국의 경우 영유아수면코치라는 직업이 관심 직종으로 성장해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새로운 직업군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광산구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영유아수면코치 전문인을 길러내겠다”고 밝혔다.

영유아수면코치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안내는 광주어깨동무공동육아 사회적협동조합에서 한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