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장수군, 암 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장수군, 암 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9.03.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암 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 우수기관 선정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장수군이 전북도가 주관한 ‘2018년 암 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암관리 수검률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유공 공무원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국가암검진,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영유아검진 수검률과 암검진사업 담당자들의 사업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우수사례 공모 및 암센터 연계 교육 홍보 활동 등을 평가했다.

장수군은 암검진 안내문 발송, 1:1 전화 검진 독려로 주민들의 암 검진 관심 제고, 지역사회 자원 및 암센터와 연계한 홍보사업, 암 예방교육을 통한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안내 등 군민 건강증진 향상에 주력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건강보험공단 및 검진의료기관과의 적극적인 연계로 국가암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암 진단비와 치료비를 지원,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어줘 높은 점수를 얻었다.

유봉옥 원장은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암은 조기에 발견·치료로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조기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꼭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국가암검진사업은 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 5대 암검진에서 올해 7월이후 부터 폐암이 추가돼 6대 암 검진으로 확대된다. 대상자는 만 54~74세로 30년 이상의 흡연력을 가진 폐암 발생 고위험군으로 2년마다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국가암검진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수보건의료원 보건의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