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파월 "금리, 당분간 동결될 수 있어…인내심 필요“
상태바
파월 "금리, 당분간 동결될 수 있어…인내심 필요“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3.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제롬 파월 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기준금리가 '당분간'(some time) 동결될 가능성이 있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이날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통화정책회의가 이틀간의 일정을 마치고 종료된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제 전망에 대한 글로벌 리스크가 부담을 주고 있고 인플레이션이 거의 정체돼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파월 의장은 "우리가 움직일 방향을 제시하는 자료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는 우리가 인내심을 갖고 시간을 두고 상황을 봐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또 "일자리 전망과 물가상승률에 대한 정책 변화가 분명히 요구되기 전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파월 의장은 "저 인플레가 우리 시대의 주요 과제 중 하나"라고 말했다. 완만한 물가 상승 때문에 연준이 신중한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균형 잡힌 방식으로 2% 물가 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때문에 우리는 인내심을 가져야 하며 목표가 달성되기 전까지는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파월 의장은 "신중함이란 서둘러 판단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