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서완석 여수시의장, ‘봄철 축제와 미세먼지’ 대책 마련 촉구
상태바
서완석 여수시의장, ‘봄철 축제와 미세먼지’ 대책 마련 촉구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3.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대비 ‘안전점검’ 철저히 이행해야…교통문제 해소, 바가지요금 근절 등
‘미세먼지 저감대책’ 강도 높게 추진해야
서완석 여수시의장이 지난 20일 191회 임시회 개회사를 하고있다.<사진=여수시의회>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여수시의회 서완석 의장이 지난 20일 191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여수시가 봄철 축제를 맞아 철저히 대비할 것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에 대한 저감대책을 강도 높게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서 의장은 “3월 29일 영취산진달래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된다”며 “많은 관광객이 여수를 찾게 될 것을 대비해 교통문제, 바가지요금, 불친절, 무질서 등 여수 이미지를 훼손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여수시가 안전에도 각별한 심혈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면서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축제와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미세먼지가 가장 큰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정부와 마찬가지로 우리 시에서도 다양한 미세먼저 저감대책을 추진중이나 그 효과는 미미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수시는 녹지조성 확대 등 강도 높은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여수시의회는 20일 191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27일까지 8일간 운영한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