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6 22:57 (화)
OCMC-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최적화 블로그 교육 진행
상태바
OCMC-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최적화 블로그 교육 진행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3.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OCMC-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에서 2019년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신규사업자 및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온라인 홍보 및 홈페이지 제작등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블로그 운영을 위한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오는 4월 3일 서울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본사 교육실에서 진행 예정이다.

SNS의 발달로 온라인상의 정보전달과 업체홍보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기업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홍보전략을 세우며 각종 포털사이트와 SNS를 이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꽤한다.

하지만 별도의 홍보수단 및 운영팀을 갖추고 있는 큰 기업들과는 달리 지역에서 부동산, 뷰티샵, 학원, 세탁소, 식당 등의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대부분이며 실제 홍보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보니 "홍보방법에 대한 막막함과, 제한된 비용으로 인하여, 어떻게해야 효과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고민중인 업체가 많다 보니, 온라인상의 샘플업체 광고지원을 통해, 업체 활성화와 상생을 목적으로한,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sns와 블로그 운영은 이미 마케팅을 위한 필수적인 미디어가 되었지만 정작 제대로된 방식의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는 극히 드물다"며, "블로그 포스팅 알고리즘의 정확한 이해와 정책을 제대로 알고 포스팅을 해야 상단 노출에 용이한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업무를 보면서 바쁜시간을 쪼개어 틈틈이 포스팅을 열심히 하지만 정작 들이는 노력에 비해 결실을 보지 못하는 블로거들이 태반이다. 블로그를 성심성의껏 운영 중이지만, 방문자 수가 제자리걸음이라면 운영 방식을 되돌아보고 점검을 할 필요성이 있다"고 전했다.

OCMC (오씨엠씨) 관계자는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통해,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이해하게 된다면, 파워블로거를 꿈꾸는 개인이나, 기업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업체들에게는 최적화 교육을 통한 일보전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업체에 돈을 주고, 대신 포스팅하는걸 맡길 필요가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OCMC는 온라인상의 각종 마케팅을 지원 서비스하는 업체로, 기업이나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의 계획부터 관리까지 지원해주고 있는 온라인광고 대행사다.

현재 지역별로 2~3곳의 사업장을 섭외, 샘플업체 광고지원 및 관리를 제공으로 하는 사업을 메인서비스로 운영중에 있으며, 오는 4월 3일에 진행하는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선착순으로 접수신청을 받는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오씨엠씨(OCM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선영 기자 knsnewso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