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부천상공회의소,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정성 기자
  • 승인 2019.03.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표창 수여
사진=이정성 기자

[KNS뉴스통신=이정성 기자]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지난 20일 부천상공회의소에서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 및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하였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등 경제4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공업계 최대의 기념행사다.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특히 상공업 진흥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을 선정해 산업훈장, 산업포장을 비롯해 대통령,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경제4단체장 표창 등을 수여한다.

경기도지사상을 장덕천 부천시장이 대리로 수여했다 수상자 김명찬 동인기업 대표(왼쪽 첫번 째),,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진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부사장,  이정일 SECO 이사(오른쪽 첫 번째)  <사진=부천상공회의소>

 

이날 기념식은 장덕천 부천시장, 박정산, 정재현, 박병권 부천시의회 위원장, 구점자 , 남미경, 이상윤, 홍진아, 곽내경, 유재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 류택희 부천세무서장, 차명진 전 국회의원,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강병곤 온세미컨덕터 대표이사, 이형춘 삼광정밀공업 대표, 이영식 (주)GGM 대표이사 등 기업인, 근로자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를 주관한 부천상공회의소 조천용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업들은 선진 기업문화 구축, 생산성 향상과 기술 발전을 위한 투자, 일자리 창출 등 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고, 정부에서는 그 동안 우리 경제의 발전을 위해 공헌해왔던 상공인, 근로자들의 의욕을 계속해서 떨어뜨리는 무리한 정책의 시행보다는 선진 경제 시스템의 구축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해 상공인들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하며, 상공인들 모두가 화합과 통합을 통해 한 팀이 됨으로써 다시 한 번 우리의 마음과 자세를 잘 추스르고, 더 큰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대신하여 조천용 부천상공회의소 회장(가운데)이 상장을 줬다.

수상자 최규철 태영정밀 대표(왼쪽)와 전태화 다인휴즈 대표<사진=부천상공회의소>

이어 조 회장은 “우리 부천지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부천상공회의소 청년기업인협의회>가 단순히 젊은 상공인들의 모임이 아닌, 세대를 아우르는 힘이 있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상공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젊은 기업인 여러분께서도 부천지역 경제에 새로운 바람을 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장덕천 시장은 “부천시도 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알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본격적인 타개책을 부천시 단독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히고, “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부천페이, 주차로봇 개발, 부천시와 기업이 함께 하는 R&D를 통해 상공인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드리려고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 시장은 “미세먼지 저감, 조명산업 등 기업의 발전과 환경 개선, 부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러 시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상공인들께서도 갖고 계신 아이디어를 부천시에 전달해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한편, 상공의 날 기념식에 앞서 예폼앙상블의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에서는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회원증 수여와 함께 김만수 전 부천시장에게 자문위원 위촉패 전달 순서가 있었다.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 기념<사진=부천상공회의소>

 

부천상공회의소 김응래 사무국장은 “청년기업인협의회는 부천상공회의소와 협력 관계에 있는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와 사이타마상공회의소의 청년부를 벤치마킹하여 만든 협의회로, 앞으로 회원간 정보교류와 경영지식 함양은 물론,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 청년부와의 교류를 통해 부천의 미래 경제를 책임지는 단체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협의회에는 부천지역 만 45세 미만 청년기업인 40여명이 발족 멤버로 참석하였으며, 김만수 전 부천시장, 대진대학교 백인길 교수, 김응래 부천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이 자문위원으로 동참하게 된다.

 

※ 수상자 명단

이정성 기자 romualdojs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