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무주택 저소득층 위한 전세보증금 지원사업 입주자 50가구 모집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무주택 저소득층 위한 전세보증금 지원사업 입주자 50가구 모집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3.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공사 전경.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1일 경기도내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보증금 지원사업 입주자 50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도민의 주거복지를 위해 공사가 자체적으로 시행에 들어가는 가운데 가구당 지원한도액은 1억원으로 보증금의 최대 85%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공사는 지난해 2.72%였던 연이자를 2%로 낮추는 한편 지원 기간을 최장 4년에서 6년으로 연장해 입주자의 주거 비용부담을 줄였다.

대상은 일반공급 10가구와 특별공급 40가구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공고문에서 정하는 자격요건 충족 시 일반공급으로 신청가능하다.

올해는 특별공급을 신설해 도내 주거약자인 한부모가족 및 미혼모·부, 청년층도 주거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공급은 일반공급에 비해 대폭 완화된 소득기준을 적용하므로 자격요건을 갖췄다면 특별공급으로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청은 내달 11일부터 17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공사는 오는 5월21일에 공사 홈페이지에 입주대상 명단을 발표하고 입주대상자의 개별 연락처로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신청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정보마당-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