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남해군, 국가안전대진단 자율안전 점검표 배포
상태바
남해군, 국가안전대진단 자율안전 점검표 배포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9.03.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집과 내 점포의 안전 스스로 지키자
국가안전대진단 자율안전 점검표<사진=남해군>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남해군이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군민 스스로가 안전을 점검할 수 있는 자율안전점검표를 제작·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매년 2월부터 4월까지 정부와 지자체를 중심으로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해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안전을 점검하는 것이다.

군은 올해부터 군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택 및 다중이용시설 자율안전점검표를 배포한다.

일반주택용 2만부, 공동주택용 2000부, 다중이용시설용 1500여 부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배포되며, 점검표는 행정안전부와 군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군은 군민의 자율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다중이용시설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군은 숙박시설, 목욕장, 유치원·어린이집, 유흥·단란주점 등의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점검 후 점검표를 건물 입구 등 잘 보이는 곳에 게시해 줄 것도 당부하고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무엇보다도 내 집과 내 점포는 내 스스로가 점검한다는 자율점검 참여의식이 중요하다”며 “생활 주변의 작은 것부터 스스로 점검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