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07 (화)
바른미래당, 의총 열고 '패스트트랙' 논의했지만 '결론 못 내려'
상태바
바른미래당, 의총 열고 '패스트트랙' 논의했지만 '결론 못 내려'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3.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바른미래당 내 선거제 개편안 패스트트랙 처리를 놓고 당내 갈등이 격화되는 분위기다.

바른미래당은 20일 국회에서 긴급 비공개 의원총회를 열고 4시간 40분간에 걸쳐 관련 논의를 진행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이날 의총에는 손학규 당대표, 김관영 원내대표, 유승민 전 대표를 비롯해 당원권 정지 의원 3명을 제외한 26명 중 24명이 참석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의총 직후 브리핑에서 "앞으로 꾸준히 의견을 모아나가기로 했고 원내대표와 사개특위 간사가 책임감을 갖고 협상에 임할 것"이라며 "최종 협상안이 도출되면 그걸로 다시 의총을 열어 최종 의사결정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의총을 통해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법과 관련해 당론을 정하고 관철시키도록 요구하기로 정했다. 바미당은 그것의 관철과 패스트트랙을 연계시켜 나가기로 중지를 모았다.

김 원내대표는 "공수처의 기소와 수사를 분리하는 문제, 공수처장 추천과 관련해 추천위원회를 만들고 추천의원 5분의 3이상 동의를 얻도록 하는 등을 견제 장치를 마련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의총에서는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을 중심으로 패스트트랙 자체 반대, 연동형 비율 등에 문제 제기한 의원들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유승민 전 대표, 하태경 최고위원, 지상욱· 이혜훈· 정병국 의원 등 전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이 패스트트랙을 반대하는 입장이다.

아울러 선거제 개편안 패스트랙 상정과 관련 당론을 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현재 바미당에서 총 10명 가량의 의원이 반대하고 있어 3분의 2가 찬성해야 하는 의원 정족수를 충족시키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