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대신지구 개발사업 ,경북개발공사 사업타당성 검토 의견 제시
상태바
김천 대신지구 개발사업 ,경북개발공사 사업타당성 검토 의견 제시
  • 전옥표 기자
  • 승인 2019.03.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 대신지구 개발사업 경북개발공사 참여 요청 <사진=김천시청>

[KNS뉴스통신=전옥표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폐축사 및 공가 등이 오랫동안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대신지구(삼애원) 개발에 경북개발공사의 참여를 요청하기 위해 지난 20일 김병진 김천시 건설안전국장이 경북개발공사를 방문했다.

지난 3. 5. 이철우 경북도지사 방문시 건의사항을 설명하고 사업참여를 적극 검토, 지원하겠다는 말씀에 따라 김천 대신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시행자로써 경북개발공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김병진 건설안전국장은 “현재 대신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위하여 시청~혁신도시간 도로개설, 공동묘지 이장 및 신음근린공원조성, 행복주택 건입 및 입주 완료, 시립화장장 이전 등 2,500여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사업 저해 요인을 모두 제거하고 경제성 확보를 위한 연계사업 시행상황 등 사업시행여건이 성숙된 내용을 설명하고, 사업 참여시 행정사항 및 도로 등 기반 시설 설치를 김천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는 점을 설명하였으며,특히 사업지구를 관통하는 시청~혁신도시간 도로개설에 맞추어 조기에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경북개발공사에서는 “대신지구 개발사업은 경북도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마스터플랜에서 5개의 우선사업 검토 지역 중 하나로써, 우리 공사에서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사업이다.”라고 하며 대신지구 개발사업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으며, 사업참여를 위한 행정 절차인 지방공기업평가원의 사업타당성 조사를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전옥표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