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특성화고・대학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상태바
경북도, 특성화고・대학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4.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종합센터 통해 4월~6월까지 14개 학교 1,000명 실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상북도는 지역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오는 6월까지 취업캠프를 집중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도 일자리센터를 통해 그 동안 도내 특성화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학교별로 순회 실시하는데, 모두 14개 학교에서 1,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취업캠프에서는 취업 시에 필요한 취업정보 습득방법,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이미지 메이킹 요령 등을 통해 개인별 취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회에 첫발을 디디게 될 청년들이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직업관 설정 미래 진로계획 수립 등 시대적 트랜드에 부합하는 직업마인드 함양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서 스스로 취업체험을 통해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있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상북도 김학홍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서 지역의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도에서는 앞으로도 청년실업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취업캠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청년일자리시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