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꿈드래장애인협회, 제22회 밝은세상 국토순례 행사 개최
상태바
꿈드래장애인협회, 제22회 밝은세상 국토순례 행사 개최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9.03.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밝은 세상 만들기 국토순례 진행
제 21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밝은 세상 만들기 국토순례’행사 자료 사진<사진= 이민영 기자>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사회적기업 ㈔꿈드래장애인협회가 장애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제 22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밝은 세상 만들기 국토순례’를 오는 21일 진행한다.

이번 국토순례 행사는 중앙회 및 전북지역 10개 시·군지부 회원과 자원봉사자등 500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에 걸쳐 거제도 및 통영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행사는 장애인의 활동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을 촉진시키고 문화행사를 통하여 전라북도 각 지역의 회원 상호간 마음을 나누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며 사회문화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22회를 맞이했다.

㈔꿈드래장애인협회는 전북지역 장애인단체로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기업으로 국토순례뿐만 아니라 합동결혼식, 한마음체육대회 등의 행사를 통하여 사회서비스를 실현시키고 있다.

꿈드래장애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국토순례를 통하여 장애인들의 야외활동의 범위가 넓혀져 지역사회 적응능력 향상을 통해 재활의욕이 고취되고 문화와 경제분야에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이런 행사를 확대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 지원한 전주시지부 관계자는 “장애를 가진 사람에게 야외활동은 현실적으로 아직도 너무 큰 불편함이 있다. 항상 장애인들의 입장에서 생각해주는 꿈드래장애인협회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