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22:37 (일)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부산`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상태바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부산`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 김도현 기자
  • 승인 2019.03.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도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IBK창공(創工) 부산` 1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PT평가를 통해 총 15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 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액셀러레이터 선보엔젤파트너스(대표 최영찬, 오종훈)와 연계한 1대1 멘토링,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기업을 선발해 최대 5억원의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IBK창공 부산에는 한국거래소(KRX)와 부산시도 함께 참여한다.

한국거래소는 선발기업에게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사무공간을, 부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발굴과 졸업기업에게 후속공간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3개 기관은 IBK창공 부산 개소에 앞서 지난 1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집기간은 4월 19일까지며 5월 중에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 양식,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도현 기자 kn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