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김해시 "제43회 가야문화 축제의 장으로 놀러 오세요"
상태바
김해시 "제43회 가야문화 축제의 장으로 놀러 오세요"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3.16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부산서 수로왕 행차로 홍보
김해시는 제43회 가야문화 축제  홍보를 위해 거리 퍼레이를 진행했다.<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지역 대표 축제인 제43회 가야문화축제 홍보를 위해 주말인 16일 김해와 부산에서 김수로왕 행차 거리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올해 가야문화축제는 ‘찬란한 가야문화, 빛으로 물들다’라는 슬로건으로 내달 18~21일 4일간 김해 대성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수로왕 행차는 주말이면 사람들로 붐비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과 부산광역시 광복동 차 없는 거리에서 각각 오후 1시,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펼쳐졌다.

사진=김해시

가야문화축제 제전위원회와 공연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해 금관가야 시조 수로왕과 인도 아유타국에서 온 허황옥 공주의 뒤를 호위무사와 구간 대신, 선녀와 시녀가 뒤따르는 등 왕과 왕비의 결혼을 축하하는 백성들의 행렬을 연출했다.

또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김해 우리소리예술단이 퍼레이드 선두에서 길놀이로 흥을 돋우고 전통의상을 입은 행차단이 뒤를 따라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사진=김해시

시 관계자는 “올해 가야문화축제에서는 가야 이야기와 가야 왕후무를 접목시킨 미디어 아트쇼를 선보일 예정으로 특색 있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축제 관람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김해시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