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강원교육사이버안전센터 운영
상태바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강원교육사이버안전센터 운영
  • 변요섭 기자
  • 승인 2019.03.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팀 신설로 더욱 안전한 교육정보화 환경 조성”      

[KNS뉴스통신=변요섭 기자]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민영홍)은 3월부터 ‘강원교육사이버안전센터’를 본격 운영하여 강원도교육청 산하 전체 학교 및 기관의 사이버 보안 및 침해사고 대응 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강원교육사이버안전센터’는 도교육청 교육정보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하여 △사이버 위협 정보의 실시간 수집 및 분석 △사이버 침해 사고 예·경보 발령 △정보통신 보안권고문 배포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 시 사고 원인 규명 및 긴급복구 지원 △바이러스 감염 통신망 방역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국가정보원 및 교육부 교육사이버안전센터 등 국내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기구들과 협력하여 사이버 위협정보를 분석하고, 각급 학교 및 기관에 안전대책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 센터 운영 업무를 도교육청에서 강원교육과학정보원으로 이전하여 운영함으로써, 사이버 보안 관제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민영홍 원장은 “나이스로 대표되는 사이버 보안 관제 경험과 지식을 강원도교육청 전역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보다 안전한 교육 정보화 환경을 우리 아이들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교육 사이버 안전 체계를 강화하고자, 올해 전산담당 공무원 5명의 전담인력으로 구성된 ‘사이버보안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변요섭 기자 bb7275bb@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