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한국여성수련원, 지역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여성인재 아카데미’6년 연속 선정      
상태바
한국여성수련원, 지역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여성인재 아카데미’6년 연속 선정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3.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유일 여성가족부 인증 여성인재 아카데미 거점교육기관
5년간 약 900명의 여성리더 육성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한국여성수련원 <자료=강원도>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유현옥)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2019 여성인재 아카데미’의 강원도 유일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 6년 연속 선정돼 강원도 여성리더 양성을 확대한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역할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조직 내 핵심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지역거점기관이 함께하는 사업이다.  
 
특히, 그동안 (재)한국여성수련원은 강원도 내 여성중간관리자, 지역여성리더, 청년 여성은 물론 특수직 공무원인 여성 군인과 해양경찰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강원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영역의 여성리더 양성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2019년에는 워크숍, 컨퍼런스 등 보다 다양한 형태로 교육을 유연화하여 대상별 맞춤형으로 설계 운영될 예정이며, 

▲ 리더와 리더십 ▲ 핵심 리더십 역량 진단 ▲ 여성의 리더십 행동과 더불어 지역을 바꾸는 여성 리더십의 필요성과 변화 방향을 제시하는 ▲ 지역과 젠더 과정을 운영, 강원도의 특수성도 함께 반영할 계획이다. 

<자료제공=강원도>

(재)한국여성수련원(강릉 옥계)은 ‘여성인재 아카데미’ 프로그램 외에도 여성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및 성별영향평가, 문화로 키우는 젠더 감수성 등 여성인재 양성 및 네트워크 그리고 젠더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현옥 (재)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의 유일한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서 질 높은 전문 교육을통해 여성리더를 지원할 것” 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수련원이 여성 리더 간 네트워킹 기회를 창출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며, 교육대상별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과 다양한 분야 여성인재 대상 네트워킹 등으로 이뤄진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