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12:49 (화)
칠곡군, 군민 혁신제안 공모 ‘칠곡 1번가’ 설치 운영
상태바
칠곡군, 군민 혁신제안 공모 ‘칠곡 1번가’ 설치 운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3.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은 군민이 생각하는 혁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군민소리함 ‘칠곡 1번가’를 군청과 읍·면사무소 등 13개소에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군민소리함 칠곡 1번가는 지역발전과 칠곡의 도약·성장을 위해 불합리한 관행이나 생활 불편사항 중 ‘이것만은 꼭 바꿔야 된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적어 넣도록 만든 것이다.

칠곡군은 제안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매주 1회 소리함 개봉 및 비공개 처리, 제안서식 비치 유무 수시 점검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참여방법 확대를 위해 팩스와 우편, 방문 접수를 비롯해 온라인(군 홈페이지) 공모도 동시 추진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연간 운영되는 군민소리함(칠곡 1번가)이 군민과의 또 다른 소통의 통로로, 또한 군민의 의견과 바램이 군정에 반영되는 군정 참여 창구로 많이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칠곡군은 상반기에 군민 참여를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4월에 대군민 홍보에 집중하고 하반기에는 제안과제에 대한 실현가능성과 효과성에 대해 면밀한 검토와 공론화를 통한 주민의견을 청취해 채택 과제에 대하여는 2020년 당초예산에 사업비 확보로 혁신의 실천의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