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1일 동장제’마무리..“제시된 의견은 신속 추진”
상태바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1일 동장제’마무리..“제시된 의견은 신속 추진”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03.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 비전을 제시하며 지난 1월초부터 시작했던 ‘구청장 1일 동장제’를 최근 만수4동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매년 일상적으로 실시해왔던 구청장 동 연두방문을 내용과 형식면에서 완전히 변화시킨 ‘1일 동장제’로 바꿔 지난 1월 4일부터 운영해 왔다.

행사는 동 현장에서 구민들을 직접 만나고 경로당과 민생현장 방문, 위험지역을 살펴보는 1일 체험 형식이 주된 방식으로, 수동적인 연두방문과는 질적으로 다르다는 평가다.

행사에선 구정에 대한 구민의 관심도 증진을 위해 ‘2019년 구정운영 정책보고’ 와 구정 및 동 현안사항에 대한 민ㆍ관 상호 토론 간담회인 ‘우리동네 소통토론회’도 열렸다.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구민과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함께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다.

소통토론회에 참석했던 한 주민은 “이전에는 자기들이 할 말만 하는 방문이었는데 이제는 우리 말을 들어주는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평가했다.

 

2달여 동안 총 20개 동을 돌면서 열린 ‘1일 동장제’에선 구민 생활과 밀접한 교통주차, 청소행정, 공원녹지, 건설건축 분야 등 320여건의 다양한 의견이 건의됐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