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미추홀구, 주민과의대화 '소통로드21' 많은 관심속 개최
상태바
미추홀구, 주민과의대화 '소통로드21' 많은 관심속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3.12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지난 1월28일 주안4동과 용현2동으로 시작한 소통로드 21은 3월11일 도화2·3동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소통로드 21은 주민을 대상으로 민선7기 구정운영 방향 및 올해 역점추진사업에 대한 설명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주민과의 대화’,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 현장 방문’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올해 구정 운영방향을 ‘주민 참여 혁신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시행할 계획”이라며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손을 먼저 내밀 수 있도록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제도’를 조기 정착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웃과 소통하는 공유경제 도시 조성을 위해 ‘민간 및 공공기관·학교·병원·종교시설 등이 소유하고 있는 주차장 개방’을 추진, 소유자에게는 개방에 따른 인센티브를 주고 주민에게는 부족한 주차장을 제공하는 윈윈 정책 시행도 약속했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생활 불편민원(주차·청소), 도로정비, 공원관리, 지역현안 등 170여건의 주민 의견이 제기됐다. 청취민원에 대해서는 현장을 방문, 단순처리 사항은 즉시 해결하도록 조치하고 예산이 반영된 사업은 조기에 추진토록 지시했다. 또 검토가 필요한 사업이나 예산 수반 사업 등은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구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행보를 이어가기 위해 소통로드 21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