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정선군, 군민과의 '소통‧공감’ 건의사항 신속처리
상태바
정선군, 군민과의 '소통‧공감’ 건의사항 신속처리
  • 이정희 기자
  • 승인 2019.03.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희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본격적인 민선7기 시작의 해를 맞아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실현'을 위한 군민과의 소통‧공감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난 1월과 2월 9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과의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민선7기 군정목표인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 복지정책 앞서가는 행복정선, 한번 더 찾고 싶은 문화관광, 군민이 살맛나는 지역경제, 민의를 받드는 따뜻한 소통행정' 등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군은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및 청소년복지, 주민안전, 시설보수, 환경분야 등 총 151건의 군민 건의사항을 접수해 담당 부서별 현장확인은 물론 검토 및 분석을 통해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시급성 및 시기성 등을 고려해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신속한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정태규부군수,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에 대한 문제점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군에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즉시 처리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를 완료하고 올해 안으로 57건의 건의사항을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중장기 계획 및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계획 수립과 예산을 확보해 건의사항 해결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대규모 투자 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및 중앙부처, 강원도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보다 빠른 해결과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기자 leejh749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