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춘천시,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신북에 건립
상태바
춘천시,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신북에 건립
  • 변요섭 기자
  • 승인 2019.03.1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원 투입, 신북읍 율문리 건립, 올해말 준공 예정
- 지역 먹거리 개발과 고용 창출 효과로 농촌 활력 기대       
의암댐 스카이워크 <사진=김수남 기자>

[KNS뉴스통신=변요섭 기자] 춘천시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가공·포장해 시장에 출하할 수 있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신북에 건립된다.

춘천시는 농산물 종합가공센터를 신북읍 율문리 3필지(660㎡)에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비 5억원과 시비 15억원 투자되는 농산물 가공센터 규모는 연면적 660㎡, 1층으로 이르면 올해 말 준공을 거쳐 내년까지 가공장비와 설비라인 구축이 마무리 된다.

주요 설비라인은 습식라인·건식라인·반찬라인·제과제빵라인으로 농산물 품목별 설명회와 설문조사 이후에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농산물을 가공할 수 있는 장비 10여종과 농업인이 매일 24시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문인식 출입 구조로 만들고 작동법 수업을 받는 농업인을 위한 눈높이 기계 설치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가 운영되면 먹거리 개발과 고용창출 효과를 얻어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침체돼 있는 지역 농촌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차 산업에 머물러 있던 농산물을 제조·가공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나아가 관광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농산물 종합가공센터가 운영되면 지역 먹거리 개발, 고용창출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센터 외에도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건립과 관련된 사업 설명회가 12일과 15일 두 차례 농업기술센터 1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이 날 농업인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변요섭 기자 bb7275bb@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