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 춘천 성수고등학교에 국내 아동 후원 참여 감사패 전달
상태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 춘천 성수고등학교에 국내 아동 후원 참여 감사패 전달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9.03.09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업무 협약 이후 2019년 2월까지 약 3천만 원 후원금 모아 도내 아동 지원
전 학년 전 학급이 개별 학급명으로 매월 정기후원 참여
새 학기에는 기존 학급명으로 후원 이어가
지난 6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가 춘천 성수고등학교 교장실에서 도내 빈곤 아동 지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심옥섭 진로교육부장, 박성원 성수고등학교 교감주국영 성수고등학교 교장, 고주애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장, 정동환 어린이재단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장.<사진=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고주애)가 지난 6일 춘천 성수고등학교(교장 주국영) 교장실에서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성수고등학교는 2015년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 이후 전 학년 전 학급이 개별 학급명으로 매월 정기후원에 참여해왔으며 매년 기존 학급의 이름으로 후원을 지속해가는 방식으로 나눔을 이어왔다. 학교 및 학급 차원에서 바자회를 진행해 수익금 전액을 추가로 후원하기도 했다.

성수고등학교가 어린이재단을 통해 나눔을 시작한 2015년부터 2019년 2월까지 도내 빈곤 아동 지원을 위해 후원한 금액은 2,978만 8,100원으로 약 3천만 원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성수고등학교의 사례를 계기로 도내 6개 학교에서 11개 학급이 추가로 ‘한 학급 한 아동 돕기’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고주애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성수고등학교는 도내에서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학교 중 한 곳으로 학생들과 학교가 합심해 도내 빈곤 아동을 위한 나눔 참여는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힘써왔다"며 "나눔에 대한 공감과 함께 실천에 앞장서준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