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49 (수)
속초시, 봄맞이 봄꽃 식재 본격 추진
상태바
속초시, 봄맞이 봄꽃 식재 본격 추진
  • 이재균 기자
  • 승인 2019.03.0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유원지, 속초광장 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볼거리 제공

[KNS뉴스통신=이재균 기자] 속초시가 봄을 맞아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봄꽃 식재를 진행한다.

속초시 주요 도로와 로터리 등 가로화단, 원형화분 등에 봄꽃 식재<사진=속초시>

봄꽃식재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속초시 직영 꽃묘장에서 파종 및 생산을 마쳤고, 오는 3월 11일부터 17일까지 속초시 관문을 비롯한 주요 도로변에 팬지, 비올라, 금잔화 등 10종 34만여본을 식재할 예정이다.

시 경계지역을 비롯한 주요도로와 로터리 등 60여개소에 가로화단, 원형화분, 꽃걸이 등을 조성하여 도심 곳곳을 아름다운 봄꽃으로 물들인다.
이와 함께 각 동별 자체적인 가로경관 조성을 위해 오는 13일(수) 주민센터 담당자 회의를 개최하여 공한지 및 자투리 땅 등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식재방법 등을 논의하여 지역별 특색 있는 꽃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속초시는 오는 4월 중 청초호유원지와 속초광장에 튤립단지를 조성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봄꽃과 함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직접 꽃묘장을 운영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예산절감 등의 일거양득 효과를 얻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긴 겨울동안 황량했던 도시환경에 생명력 넘치는 봄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균 기자 ljk02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