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에듀윌, ‘주4일 근무제’ 전격 도입…이르면 6월부터 시행
상태바
에듀윌, ‘주4일 근무제’ 전격 도입…이르면 6월부터 시행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9.03.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주 4일 근무제’를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시행한다. 일부 부서 대상으로 시범 운영 한 후 2020년부터 전체 부서에 적용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임직원들의 처우 개선 및 더 나은 사내문화를 만들기 위해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작년 주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고,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이 직장인들에게 트렌드를 넘어 필수 요소가 된 현 상황에서 에듀윌의 ‘주 4일 근무제’ 결정은 업계에서는 물론 중견 이상 규모의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파격적인 행보다.

에듀윌은 ‘주 4일 근무제’의 성공적인 시행과 안착을 위해 임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에듀윌 황소영 인사팀장은 “파격적인 제도인 만큼 검토사항이 많은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에듀윌은 직원들의 일과 삶의 조화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과 개인의 성장을 함께 추구하고자 주 4일 근무제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작년부터 출근시간을 변경하는 등 임직원 워라밸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 8시 30분 출근이었던 출근시간을 9시 30분으로 1시간 늦춘 것. 오후 4시부터 4시 30분까지 있는 ‘집중 휴식 시간’과 6시 퇴근은 유지해 실질적으로 하루 7시간 근무를 하고 있는 셈이다.

이외에도 ‘축하한DAY’를 운영해 생일과 결혼기념일에 해당되는 날 임직원들은 오후 4시에 조기 퇴근을 할 수 있다.

김경선 기자 Kksu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