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29 (목)
‘여성의 날’…진선미 장관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 위한 핵심 과제”
상태바
‘여성의 날’…진선미 장관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 위한 핵심 과제”
  • 김린 기자
  • 승인 2019.03.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이 7일 '2019 특별기획전-여성독립운동가, 미래를 여는 100년의 기억'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여성가족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진선미 여성가족부장관이 “성평등은 실질적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핵심 과제”라고 말했다.

진선미 장관은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기념 메시지를 통해 “평등과 자유를 바라는 우리 사회의 모든 이들의 손을 잡고 여성가족부도 함께 걸어가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진 장관은 “지난 한 해 미투 운동을 비롯해 불법촬영 근절, 낙태죄 폐지 등을 요구하는 여성들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면서 “이제는 ‘평등을 일상으로’ 구현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제도를 내실화하는 동시에 인식과 문화를 바꿔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여성가족부는 폭력의 기저에 깔려있는 차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성차별․성희롱을 금지하고 피해자를 구제할 수 있는 포괄적 법률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평등 가치에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성평등 인식과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UN은 지난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생존권과 참정권 보장을 위해 궐기한 날을 기념해 1975년 ‘세계 여성의 날’을 공식 지정했다. 한국에서도 ‘양성평등기본법’ 개정으로 여성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