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1 22:31 (일)
송기헌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임기 첫 의정보고회
상태바
송기헌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임기 첫 의정보고회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9.03.07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헌 국회의원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강원 원주을,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이 임기 첫 의정보고회를 개최, 지역예산 확보 성과와 국회 법안발의 현황을 비롯해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주민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의정보고회는 오는 9일 오후 3시 원주 아모르컨벤션에서 진행되며 의정보고와 시민들의 질의에 대한 답변 및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송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2년간 활동하며 ▲상하수도 정비 및 재해예방 사업 등 SOC 예산▲원주여고 옛 부지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 등 문화 예산▲강원보훈요양원 건립 등 복지예산▲원주 지역산업 및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예산 등 원주 지역 예산 확보를 위해 힘썼다.

그리고 송 의원은 국토균형발전 및 원주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여러 법안도 발의했다.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교부율을 22.27%에서 25.27%까지 인상하는 내용의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개정안’ 대표발의, ‘혁신도시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해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물품 등을 우선 구매하도록 했다.

송기헌 의원은 “지난 3년간 이룬 성과와 의정활동 결과물들을 주민들께 상세히 보고 드리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들의 민원과 어려움을 듣고 이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