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8 (화)
“당신이 계셨기에 사회복지가 꽃 피울 수 있었습니다”
상태바
“당신이 계셨기에 사회복지가 꽃 피울 수 있었습니다”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3.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복지선구자 연고자·유가족에 감사장 전달
근현대 사회복지 선구자 50인 생애 재조명한 출판기념회 함께 열려
▲ 서상목 회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번 째)이 7일 오후 복지선구자 연고자 및 유가족에게 감사장을 전달한 후 주요 내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7일 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회관 대강당(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우리나라 근현대 사회복지의 발전에 앞장선 복지선구자들의 공로와 업적을 기리는 감사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복지선구자 연고자 및 유가족 및 사회복지계 원로, 직능단체장, 학계 인사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사회복지의 의미를 되새겼다.

서상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거 외국 원조를 받던 우리나라가 개발도상국에 원조를 줄 수 있기까지 발전한 이면에는 민간복지 부문의 역할이 컸다”며 “그곳에서 힘겹고 어려운 시대를 헤쳐낸 선구자분들이 계셨기에 우리나라에 사회복지가 뿌리내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분들의 사회복지 개척기에 인간존엄성의 가치를 실현하고, 공동체적 삶을 통해 사회복지 역사를 일궈온 그들의 헌신과 열정은 사회복지 역사에서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위대한 발자취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감사장 전달식 후에 우리나라 근현대 사회복지를 일군 복지선구자 50인의 생애를 재조명한 도서 ‘초창기 사회복지인물사’의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