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3 (금)
황교안 "미세먼지로 외출 못해…사실상 무대책 상황"
상태바
황교안 "미세먼지로 외출 못해…사실상 무대책 상황"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3.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최근 최악의 미세먼지 상황에 대해 "지금 국민들은 마음편히 외출도 못하고 있는데 정부가 사실상 아무런 대책이 없는 무대책 상황"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첫 중진연석회의를 통해 "재난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차량 운행을 제한하는 정도로 정부의 역할이 끝나선 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미세먼지 30% 감축을 공약으러 내걸었으나 미세먼지는 계속 악화돼 최악의 수준인데도 어제서야 긴급 보고를 받았고 하나마나 한 지시 사항 몇 개 내놓는 것이 전부였다. 학교에 공기청정기 설치 수준의 대책으로 지금 이런 심각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장 심각한 원인이 중국발 미세먼지라는 점을 확실히 인지하면서 북한 때문인지 중국의 눈치만 살펴보면서 항의 한 번 못하고 있다. 대통령 방중 때 공동 대처를 약속했다고 했는데 왜 지금껏 아무런 소식이 없는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원전 가동을 줄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화력발전을 더 돌릴 수 밖에 없는 점이 미세먼지의 증가를 불러왔다. 그나마 있던 숲들도 밀어버리고 있다. 이러니 앞으로 상황이 더 나빠질 것 탈원전 정책과 태양광 드라이브를 포기하는 것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길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 27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중국에 항의하라고 하고 있다. 이 문제는 중국과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고 범부처와 지자체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점을 분명히 말씀을 드린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문제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국당도 미세먼지TF를 구성하는 등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황 대표는 어제 검찰에서 성창호 판사를 기소한 것과 관련 "누가 봐도 명백한 김경수 판결에 대한 보복이고 사법부에 대한 겁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권에 맞지 않는 판사는 탄핵하겠다고 협박까지 하고 있다. 이처럼 삼권분립이 완전히 무너져 버린 상황에서 어떤 판사가 정권에 불리한 판결을 내릴 수 있겠느냐"며 "이것이야 말로 맞서 싸워야 할 문재인 정권의 좌파 독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특위를 통해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중진들께서도 길을 잘 이끌어주시면 감사하겠다. 중진 의원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당과 나라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생각이다. 힘을 보태주시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