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스마트관광 모바일앱 서비스 제공
상태바
고령군, 스마트관광 모바일앱 서비스 제공
  • 오정래 기자
  • 승인 2019.03.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오정래 기자] 고령군은 고령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여러 관광지들을 쉽게 방문해 관련 정보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가야 고령 여행'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주요 서비스를 살펴보면,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대가야읍 변천사를 알 수 있는 '대가야읍 광장AR(증강현실)', 순장문화와 대가야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왕릉전시관AR', 가상의 공간에서 대가야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는 '대가야박물관 VR(가상현실)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추천여행코스를 제공해 방문객들이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음성해설을 들으며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최신 IoT(사물인터넷)기술인 비콘을 설치해 여행지에 도착하면 '도착안내알림'과 '발도장' 기능을 통해 방문객들이 우리 고령의 구석구석을 방문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앱 다운로드 및 설치는 '앱스토어'에서 '대가야 고령 여행'을 검색하면 가능하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대가야 고령 여행 앱을 통해 고령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 자원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대가야시대를 재현한 왕릉전시관의 AR 컨텐츠는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유산등재 추진에 일조 할 수 있을"것 이라고 전했다.

오정래 기자 ojr20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