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덕 제13대 대구도시공사 사장 취임
상태바
이종덕 제13대 대구도시공사 사장 취임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3.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덕 대구도시공사 사장. <사진=대구도시공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지난달 25일 이종덕 제13대 대구도시공사 사장이 취임했다.

이종덕 사장은 대륜고등학교,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 대한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을 거쳐 한국토지주택공사 파주PF 사장, 제11~12대 대구도시공사 사장을 역임했다.

이종덕 사장은 작년 말 대구도시공사 사장 공모에 응모해 도시공사 임원추천위원회로부터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이후 대구시의회는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의결했으며, 보고서를 받은 권영진 대구시장은 2월 22일 이종덕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오는 2022년 2월 22일까지 3년간이다.

제13대 공사 사장으로 취임한 이종덕 사장은 지난 임기동안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마을새단장사업’을 추진해 입주민의 주거복지를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수성알파시티청아람과 같은 공공주택을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시민의 보금자리를 확대 제공했다.

또한 지역 숙원이었던 ‘안심뉴타운 도시재생사업’을 본 궤도에 올림으로써 대구 균형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주택시장 위축과 부동산 경기 하락세로 재정위기 상황에 처한 대구도시공사를 강력한 리더십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우수 공기업으로 탈바꿈시킨 성과도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이종덕 사장은 “대구도시공사라는 전국 최고 공기업의 사장이라는 타이틀을 부여받아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공사의 그간의 경영성과는 모두 직원들과 함께 일궈낸 성과이기에 더욱 값진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남들보다 한발 앞서 스마트시티를 조성한 경험을 살려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산업을 발굴·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