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전북도, 도내 탄소기업 사업화 본격 추진
상태바
전북도, 도내 탄소기업 사업화 본격 추진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2.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제품 민간보급 등 사업화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추진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라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탄소응용제품의 사업화 및 대중화를 위해 “탄소산업 활성화 기술사업화(T2B)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탄소기업이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상용화에 이르지 못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인증.특허, 홍보.디자인, 국내박람회 참가, 민간보급 등을 지원한다.

특히, 금년에는 전년 대비 4억원이 증액된 10억원을 투입해 도내 탄소기업 기술 및 개발 제품의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에 도내 탄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통해 나타난 도내 탄소기업의 상용화 제품 개발에 대한 애로를 해소해 주고자 신규 사업으로 시제품제작 및 공정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탄소기업의 대.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증 및 지식재산권 확보 지원, 홍보 및 디자인 지원, 국내박람회 참가지원을 추진하고 오프라인(기술) 시연장을 활용해 도내 탄소기업의 기술 구현과 개발제품에 적용되는 과정을 공감각적으로 시연하고,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상시 홍보, 교류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 주목해야할 신규 사업으로는 도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탄소소재를 적용한 실생활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민간부문(농어촌, 집단시설 등)에서 탄소응용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구입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탄소기업의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하여 탄소기업심의위원회에서 지정한 탄소기업 중 우수 탄소기업을 발굴하여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임노욱 전북도 탄소산업과장은 “기술사업화(T2B) 지원사업은 도내 탄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이 국내외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이고, 추후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탄소기업의 애로를 적극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