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22:41 (금)
'연일 화제' F16 전투기 추락, 낡고 고장난 전투기 교체 여론 급부상... "인명피해 없었어도 꼭 필요해"
상태바
'연일 화제' F16 전투기 추락, 낡고 고장난 전투기 교체 여론 급부상... "인명피해 없었어도 꼭 필요해"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2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공군 KF-16D(이하 F16) 전투기 추락 소식이 연일 온라인을 뜨겁게 만들고 있다.

28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전투기 추락'이 오른 가운데 지난 27일 오후 공군 소속 F16 전투기가 서해 앞바다가 추락했다. 조종사 2명은 추락 직전 비상탈출해 구조됐다. 인명피해는 없었다.

공군은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전투기는 이륙한지 13분만에 추락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기체 이상에 따른 사고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에 추락한 F16 전투기는 1990년대 국내 면허 생산을 통해 공군에 납품된 기종이다. 지난해 4월 F15 전투기가 추락한지 10개월만에 또 전투기 추락 사고가 일어나면서 전투기 실태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이번 기회에 전투기의 수령과 상태를 철저히 파악해 낡고 고장난 전투기들을 모두 교체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