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김해시, 2019년 제1회 CYS-Net 실행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김해시, 2019년 제1회 CYS-Net 실행위원회 회의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2.2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중독 예방에 대한 교육 같이 진행-
(김해시  , 2019년 제1회 CYS-Net 실행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기자] 경남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종주)는 지난 26일 2019년도1차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김해시 CYS-Net 실행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연계기관과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실무자들로 구성된 조직이며 연 5회 이상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참여기관 소개에 이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소개, 청소년중독에 대한 이해 및 각 기관의 역할 모색, 실행위원회 운영방안 논의, 기관별 지원 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회의는 ‘청소년 중독의 이해’에 대한 교육이 같이 진행되어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스마트폰·인터넷 중독을 해결하는데 여러 기관의 역할과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실행위원장인 박종주 센터장(시민복지과장)은 “김해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김해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활성화를 위해 각 소속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위기청소년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말했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검사, 긴급구조, 예방교육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Hub)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