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선박안전기술공단, 국립수산과학원과 선박안전·수산과학 발전 MOU 체결
상태바
선박안전기술공단, 국립수산과학원과 선박안전·수산과학 발전 MOU 체결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2.28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연승 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26일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선박안전기술공단)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이연승)이 지난 26일 국립수산과학원 정문기 회의실에서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과 ‘선박안전기술 및 수산과학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해 선박안전기술 및 수산과학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양 기관의 공동연구 및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선박안전 및 수산업 발전 방안 협력 ▲ 해양안전기술 및 수산업 발전을 위한 첨단 IT기술 접목 공동연구 ▲ 해양안전 기술 및 수상공학 기술 등에 대한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 ▲ 해양안전기술 및 수산공학 분야 연구시설 및 분석 장비 공유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았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실무담당자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해 공동연구과제 발굴·수행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공단 이연승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지속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선박안전 및 수산과학 분야에서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