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관절건강식품 호관원, 골다공증에 도움 줄 수 있는 영양제 선보여
상태바
관절건강식품 호관원, 골다공증에 도움 줄 수 있는 영양제 선보여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2.28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찬바람이 불면 고령자나 근골격계 환자 중 상지통(어깨, 목, 팔, 손 등)과 하지통(엉덩이 다리, 무릎, 발 등) 같은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이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관절 주위의 근육과 인대가 수축하고, 혈액 순환이 더뎌져 관절액 분비에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것으로 치료방법이 따로 없어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면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관절의 통증과 함께 발열, 쇠약감 등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평상시 관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관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으나 바쁜 생활에서 매일 칼슘과 칼륨의 양을 확인하며, 이 모든 것을 음식을 통해 챙겨 먹기 어렵게 돼 영양 불균형이 생기게 된다.

관절건강식품 호관원에서는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뼈에 좋은 영양제를 선보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호관원에서 선보이는 ‘호관원 프리미엄’은 관절영양제로 식약처 인정 기능성 소재인 MSM과 해조칼슘이 함유되어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평이다.

특히 호관원 프리미엄의 주원료인 MSM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 유지에 필요한 미네랄인 황을 공급시켜 줘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줘 골다공증영양제로 알려졌다.

호관원 관계자는 “MSM은 12주 동안 인체실험 결과 관절 통증 정도를 나타내는 WOMAC에서 수치 개선이 확인된 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성분만을 제품에 넣었다”며 “MSM을 12주간 섭취했을 때 관절의 통증과 관절 기능이 모두 개선됐을 뿐 아니라 운동 기능과 삶의 질까지도 뚜렷이 개선됨이 확인된 제품이기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해당 제품에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이 들어있는데, 해조칼슘은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뼈 형성과 유지에 꼭 필요하다고 알려졌다. 이에 “해당 성분을 꾸준히 섭취할 시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 응고를 도와 관절의 불편함과 뻣뻣함, 관절 통증을 감소시켜줘 관절 및 연골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