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1 08:30 (금)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장 운영 ‘큰 호응’
상태바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장 운영 ‘큰 호응’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면허 재발급, 갱신, 국제면허발급 등 도청 민원실에서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충남도는 내달부터 분기별로 도로교통공단 예산운전면허시험장과의 협업을 통해 ‘2019 찾아가는 운전면허 시험장’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장은 지역민 편의 증진과 민원서비스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이 사업은 지역민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 등을 찾지 않더라도 도청 민원실에 마련된 접수창구를 통해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또 7년 무사고 시 1종 보통면허 변경, 국제운전면허 발급 등 총 5종의 운전면허 관련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

도는 내달 7일을 시작으로 6월 13일, 9월 5일, 12월 5일 매분기 1회씩 총 4회에 걸쳐 ‘찾아가는 운전면허 시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13시부터 16시까지이다.

면허증 재발급의 경우 민원인은 해당 민원서식(민원실 제공)과 사진 제출, 수수료 납부만 하면, 단 하루 만에 면허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는 경찰서를 방문해 처리하는 것보다 5∼6일가량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다.

안호 도 자치행정과장은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장은 올해 4년째 추진 중으로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도민의 시간·물리적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민원 창구 운영 등 도민을 위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