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고은정 대변인 "공공기관 채용비리! 극약처방 필요하다!"
상태바
고은정 대변인 "공공기관 채용비리! 극약처방 필요하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2.2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5차 주간 논평서 "공정사회 위한 경기도 변화 시급" 목청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공정사회를 위한 경기도의 극약처방이 마련될 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할 것을 밝히는 바이다"

26일 경기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2019-5차 주간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 고은정 대변인(고양9)은 이같이 경고한 뒤 "이번 채용비리 관련자들의 퇴사를 포함해 보다 강력한 경기도의 대책마련을 촉구한다. 아울러, 다시는 이런 채용비리 사건으로 도민들의 상실감을 유발하지 않도록 재발방지에 힘쓸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고은정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공정사회 구현 의지에 따른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의 전수조사 결과, 공공기관 143곳에서 채용비리 182건, 관련 현직 임직원 288명이 적발됐다"면서 "정부는 146건에 대해서는 징계조치를, 비리혐의가 짙은 36건에 대해서는 정식 수사를 의뢰했다"고 운을 뗐다.

26일 경기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열린 2019-5차 주간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 고은정 대변인(오른쪽 두번째)이 발언하고 있다.

고 대변인은 "경기도의 경우,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의료원, 여주세종문화재단, 양평공사 등 4곳이 수사 의뢰 대상에 올랐다"면서 "이번에야말로 공공분야에 아직까지 남아있는 불공정 채용 적폐를 청산하기 위해 우리 모두의 힘을 모을 때"라고 주지시켰다.

그는 이어 "일자리문제는 전국이슈가 된지 오래이며, 지난해 4분기 경기도내 실업자 수는 21.1%가 늘어난 상황"이라며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지금 시점에 공공기관 임직원 자녀, 친인척들이 혈세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에 무혈입성한다면 어느 국민이 국가를 신뢰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되물었다.

마지막으로 "도는 이번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엄중한 조치를 취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비록 민선6기 시절 이루어진 채용적폐이지만, 민선7기 이재명 호는 지난 정권의 과오를 바로잡고, 공정 경기도를 건설할 의무가 있다"고 덧붙였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