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21 (목)
'논란의 중심' 권지용(지드래곤), 군복무 기간 중 100일 이상 부대 밖 생활... "사용할 수 있는 휴가 모두 소진"
상태바
'논란의 중심' 권지용(지드래곤), 군복무 기간 중 100일 이상 부대 밖 생활... "사용할 수 있는 휴가 모두 소진"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2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빅뱅 멤버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26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빅뱅 지드래곤이 올랐다. 이날 한 언론매체는 군복무 중인 권지용이 상병 진급에서 누락이 됐다고 보도했다.

현재 육군 3사단 포병연대에 자대배치된 권지용은 진급평가에서 합격점을 받지 않아 사실상 진급누락대상자가 됐다. 그는 잦은 휴가 때문에 진급누락대상자가 된 것으로 많은 매체들이 분석했다.

지난 2월 26일 훈련소에 입소한 권지용은 100일 넘게 부대 밖에서 생활했다. 그는 치료를 위해 외부의 군병원에 100일 넘게 입원했다. 현재 권지용은 50일 넘게 연가 및 병가를 하용했다. 1년 동안 쓸 수 있는 최대치다.

규정 상 병원 입원은 복무에 해당한다. 휴가로 사용되지 않는다. 휴직이 아니기 때문에 복무기간은 그대로 소화되며 전역일은 변함이 없다.

온라인에서 누리꾼들은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규정 상으로 권지용의 진급누락은 문제되지 않는다. 그러나 300일이 넘는 군복무 기간 중 100일을 넘게 부대 밖에서 보냈다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다.

누리꾼들은 "군복무 중인 사병이 1년 동안 100일 넘게 부대 밖에서 보내는 것은 굉장한 특혜다. 군복무 중 부상을 입어도 입원이나 병가를 많이 받을 수 없다"고 비판적인 목소리를 냈다.

한편 권지용의 소속부대는 그의 지연진급에 대해 "개인 신상 부분은 답하기 곤란하다"며 말을 아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