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치킨전문점 ‘치킨더홈’, 창업 시장 주도하는 포인트 수립으로 주목
상태바
치킨전문점 ‘치킨더홈’, 창업 시장 주도하는 포인트 수립으로 주목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집 창업 브랜드 ‘치킨더홈’, 불황 속 다양한 성공전략 포인트로 가맹점 지원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치킨 창업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아이템 특성상 너도나도 매장 오픈을 계획하는 분야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차별화된 전략 없이 섣불리 준비하면 폐업의 부담까지 떠안을 수 있다.

더구나 장기 불황의 늪이 이어지면서 단순히 아이템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치킨집 창업을 고려하는 시대는 끝났다는 증거다.

배달되는 홈메이드치킨 ‘치킨더홈’은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업 시장의 눈길을 끌만한 다양한 전략적 포인트를 수립해 각 가맹점의 성공사례를 열고 있다.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그들만의 전략은 무엇일까?

‘치킨더홈’은 하림의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자연실록’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중이다. 자연실록은 생산에서 유통 품질에 이르기까지 까다롭게 관리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깨끗함은 물론 부드럽고 탄력 있는 속살까지 더해 치킨 맛의 진수를 보여준다.

기름에 튀기는 치킨의 특성상 건강에 민감하거나 부담을 느끼는 이들의 입맛까지도 사로잡을 수 있는 ‘웰빙 포인트’인 셈이다. 또 철저한 본사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돕는 대목도 인상적이다.

그 일환으로 매출 상승을 위한 희망클럽운영, 본사의 철저한 매출 관리, 각종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을 꼽을 수 있는데 타 브랜드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지원체계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밖에 ‘치킨더홈’은 레시피의 다양화로 폭넓은 고객층 확보에 용이한 브랜드다. 양념치킨 및 후라이드 치킨 같은 시그니처 메뉴는 물론, 허니마늘치킨, 마늘깐풍치킨, 골드(간장)치킨 외 부위별, 세트 별 메뉴까지 구성했다. 입맛에 따라 맛과 퀄리티가 높은 메뉴를 고를 수 있어 고객의 반응이 좋다. 당연히 이런 고객 유입 포인트는 매출 상승 및 투자비용 회수를 높이는데 직결된다.

‘치킨더홈’의 관계자는 “치킨 창업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많은 이들이 사업을 고려하는 아이템 중 하나지만 그만큼 경쟁도 심하고 성공을 확신할 수 없다”면서, “‘치킨더홈’은 차별화된 전략적 성공 포인트 수립으로 성공 가능성을 높인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무항생제 친환경 치킨 구현 및 체계적인 본사 지원 시스템을 통해 매출 상승과 투자비용 회수율을 높이면서 예비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