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06:49 (화)
세종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 참가기업 추가공모
상태바
세종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 참가기업 추가공모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25 14: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사업장 대상 설치사업비 80% 지원…3월 26일까지 접수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중소사업장에 대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을 추가 실시하기로 하고 다음달 26일까지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사업은 중소사업장에 대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를 통해 기업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사업으로, 설치비의 80%까지 지원되며 기업은 20%만 부담하면 된다.

시는 올해 예산에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 10억 원을 반영해놓은 상태로, 지난해 말 실시한 1차 공모에서 아스콘사업장 등 4곳을 선정, 일부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추가 공모에서는 잔여 보조금을 활용해 대기오염물질 배출 중소사업장 1~2곳을 추가로 선정해 방지시설 설치비를 일부 지원한다.

이에 따라 시는 다음달 2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신청을 받아 사업장 여건, 방지시설 설치 기대효과, 사업장의 개선노력, 지원시급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시는 4월 중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방지시설 설계 ▲설계내역 심사 ▲방지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효과검증 순으로 사업을 진행, 6월까지 올해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곽점홍 환경녹지국장은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사업은 정부와 시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선도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