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무예진흥원, '武와 文의 조화' 특별한 조찬모임 마련
상태바
무예진흥원, '武와 文의 조화' 특별한 조찬모임 마련
  • 임종상 기자
  • 승인 2019.02.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안범 국제정치학박사 초청 '국가 안보와 한반도 미래 평화' 주제 강연 진행
이안범 박사([미 국회 외교위원회 자문위원, 한반미래포롬, 국제정치외교회 총재, UN뉴스 컬럼리스트 및 기자)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사단법인 한국무예진흥원 석기영 회장 주관으로 지난 23일 오전 8시 해밀턴 호텔 3층 강당에서 무예, 학계, 경제, 교수, 예비역장군 등 각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한 조찬 모임이 진행됐다. 

이날 조찬모임은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武와 文의 조화로운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연사로는 미 국회 외교위원회 자문위원, 한반도미래포럼, 국제정치외교협회 총재, UN뉴스 컬럼리스트이자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국제외교 대부로 통하는 미국명 Harry an Lee의 이안범 국제정치학박사를 초청하여 국가 안보와 한반도 미래 평화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강연 참가자들의 포토타임

게스트 강연으로는 미국 트리니티대학교 김회창 총장은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정진태 전 대장 4스타, 1군사령관을 역임한 4스타 박정이 전 대장과 이안범 박사와의 만남은 文武의 조화라 할 수 있다. 이날 조찬모임에는 이동희, 박승부, 김태복, 김인태, 박동우, 백남환, 원태오, 이정수 등 예비역 장군들이 참석했으며, 한국무예진흥원 황정리 총재, 주호덕 정치학박사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무엇보다 이번 강연에서는 文武의 조화로움이 튼튼한 국가를 만든다는 것과 한 국가의 안보가 중요하다는 것이 주요 골자로 관심을 모았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