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서울시의회, 회의영상 실시간 공개…시민과 더 가까워진다
상태바
서울시의회, 회의영상 실시간 공개…시민과 더 가까워진다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2.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 각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 실시
25일, 제285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 회의부터 실시간 공개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가 투명한 의정활동 공개로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소통 강화에 발 벗고 나섰다.

시의회(의장 신원철)는 기존에 본회의에만 제공하던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각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 실시한다.

그간 서울시의회는 회의록 홈페이지를 통해 본회의는 실시간 중계하고, 10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회의영상은 녹화하여 회의 종료 후 공개했다.

25일 제285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모든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이번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 확대는 투명한 의정활동 공개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방의회에 대한 신뢰 회복 및 위상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 생중계’는 PC를 통해 서울시의회 회의록 홈페이지(http://ms.smc.seoul.kr)에서 볼 수 있다.

회의록 홈페이지 접속해 ‘오늘의 생중계’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생중계가 종료 된 후에는 ‘영상 회의록’ 메뉴를 통해 지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울시의회가 되기 위해 다양한 소통 방안을 고민해왔다”며, “그 일환으로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모든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함으로써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장은 “시의회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시민의 신뢰를 받는 의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