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쾌속 교통망 품어 인기 高,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
상태바
쾌속 교통망 품어 인기 高,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민락 비즈타워 투시도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기가 좋은 지식산업센터는 교통 환경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다. 최근 주목받는 지역은 의정부다. 기조성된 교통망이 풍부하고, 교통망 확충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돼 지식산업센터 운영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최첨단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가 인기몰이 중이다. 분양 예정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강남 등 주요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춰 물류 중심지로의 성장을 예고한다.

의정부 지역의 교통 중심지인 민락 IC가 인접해 다양한 지역으로의 빠른 진입이 가능한 것이 의정부 비즈타워의 장점이다. 민락 IC에서 약 700m 떨어진 위치에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돼 강남 및 잠실, 경기 북부 지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졌다. 민락 IC를 통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 지역으로의 빠른 진입이 가능한 북의정부 IC도 인접해있다. 민락지구를 관통해 7호선 도봉산역이 15분대에 연결되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개통된 것도 교통편의를 더한다.

교통망 확충 호재도 다양하다.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이유다. 2024년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으로, 향후 삼성역이 13분대에 연결된다. 진행이 확정된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완료될 경우, 서울 주요 지역을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을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도 신설된다.

생활 편의도 우수하다.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 시설과 생활 편의시설이 이 지식산업센터 가까이에 밀집돼있다.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체육공원도 근거리에 대규모로 조성돼있다.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 안보테마관광단지도 건립 예정으로, 전통공연장과 케이팝 클러스터 등이 갖춰진다. 초.중.고교 및 유치원이 밀집돼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도심 속 힐링을 즐기기 좋은 녹지 공간도 다채롭다.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를 품은 공용 공간이 가까이 조성돼있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 쾌적한 환경을 선사하는 자연환경도 인접해있다. 지식산업센터 내에서 천보산과 부용산이 조망 가능한 점도 호평 된다.

우수한 설계가 적용돼 지식산업센터 자체의 상품성도 높게 평가된다. 디자인과 설계가 획일화된 지식산업센터들과 달리, 세련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가 적용된다.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공간 활용도 및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되며, 편의점 및 식당, 커피전문점 등이 입점된 원스톱 근린생활시설도 내부에 들어설 예정이다. 법정 주차비율 대비 353%의 높은 주차비율을 갖춘 의정부 아파트형공장으로, 총 397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점도 눈길을 끈다.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돕기 위한 지원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편리한 출퇴근을 위해 25인승 셔틀버스가 2대 지원되며, 2층부터 5층까지 각 2대의 지게차를 지원해 화물 운반도 효율적이다.

다양한 금융 혜택도 의정부 비즈타워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임대료보다 저렴한 비용에 사옥을 확보할 수 있다. 2019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08 2층에 자리해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