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30 (목)
'온라인 점령' 트러플 오일, 음식의 향 자체를 바꿔버리는 마법의 식재료... "가격이 얼마?"
상태바
'온라인 점령' 트러플 오일, 음식의 향 자체를 바꿔버리는 마법의 식재료... "가격이 얼마?"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트러플 오일이 온라인을 점령했다.

23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트러플 오일'이 올랐다. 이와 관련해 트러플 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트러플 오일은 송로버섯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송로버섯은 철갑상어알인 캐비어, 프랑스 거위간인 푸아그라와 함께 3대 식재료로 통한다.

땅속 깊은 곳에서 자라는 송로버섯은 후각이 뛰어난 돼지를 이용해 채집한다. 주로 버섯 그 자체보다는 분말 또는 오일로 가공해 사용한다.

먹방 쿡방이 활성화되면서 미식가들이 필수 식재료로 사용하는 트러플 오일은 특유의 향 때무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여창용 사회문화평론가는 "트러플 오일은 워낙 귀한 식재료이자 향신료이다. 가격도 워낙 고가이기도 하지만 판매하는 곳도 많지 않다. 하지만 한 방울만 들어가도 음식의 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식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논평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