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방탄소년단, 역대급 글로벌 팬활동 예고
상태바
방탄소년단, 역대급 글로벌 팬활동 예고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방탄소년단이 상반기 컴백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지난 6여년 간의 활동을 기록해 나간다.

방탄소년단은 22일 '아미피디아(ARMYPEDIA)'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신설하고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과 함께 만드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기록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시작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기록이 담긴다. 

전 세계 팬들은 세계 곳곳에 숨겨진 2080개의 퍼즐을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해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고 소통하게 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도시에서 아미피디아 티저를 공개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팬들 사이에서의 커뮤니티도 다른 K-POP 그룹과는 다르게 눈에 띄는 활성화가 이루어 지고 있다. 

개인 팬이 오픈한 ‘비티쿠’는 방탄소년단의 영문 이름인 ‘BTS’와 무언가에 깊게 빠져 활동하는 ‘덕후’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과 관련한 모든 포털사이트의 정보와 팬들의 이야기를 정리한 커뮤니티다. 

비티쿠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 뉴스 스크립션, 팬픽, 뉴스, 유튜브 영상, 소식, 잡담등 다양한 형태의 팬 활동을 할 수 있다.

빅히트는 "아미피디아는 전 세계에서 오직 방탄소년단만이 할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