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PC방창업 브랜드 라라피시방이 전하는 피시방창업 성공전략 “점포선정에 따라 성패가 결정“
상태바
PC방창업 브랜드 라라피시방이 전하는 피시방창업 성공전략 “점포선정에 따라 성패가 결정“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최근 높은 임대료와 시간당 8,350원의 시급과 주휴수당에 따른 최저임금의 부담감, 얇아진 지갑 탓에 손님들은 줄며 폐업을 선택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가고 있다.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빨라진 퇴직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이 아무런 준비 없이 너무 성급하게 창업에 나서는 것 또한 창업 실패 원인의 하나로 분석된다. 특히 창업을 시작할 경우 제일 많이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상권 분석 및 점포 선정'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놓치고 창업을 할 경우 원하는 수익을 얻지 못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시설과 인테리어도 안 좋은 상권에 안 좋은 점포 입지로는 절대 성공할 수가 없다. 이에 라라PC방 관계자는 상권과 점포선정을 가장 1순위로 두는 NO.1프로젝트를 가동해 최고의 상권과 최고의 점포를 찾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한다.

PC방 창업 브랜드 ‘라라 PC방’은 제일 중요한 창업 전략으로 체계적인 상권 분석을 제시하고 있다. 라라 PC방은 PC방 전문 점포 팀을 운영하며, 상권 별 A급 자리와 상권 정보, 전략 등에 대한 빅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NO.1 프로젝트를 가동해 허황된 매물이 아닌 점포 팀에서 직접 현장 방문을 하고 오전부터 늦은 시간까지 시간 별 상권의 흐름도를 체크하고, 유동인구의 변화, 경쟁사 매장 등에 대한 정보 수집까지 갖추고 있다. 현재도 장사 잘 되는 자리와 매물을 확실히 확보한 것은 물론 상권 분석을 진행해 주고 있다.

이에 대해 라라PC방 관계자는 “각각의 창업 아이템은 그 아이템에 맞는 상권이 따로 있다”라며, “무조건 저렴한 업체보다는 전문성을 가지고 상권을 1순위로 생각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길이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자사는 PC방 창업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 오픈 이후에도 꼼꼼한 가맹점 관리를 실시해 높은 만족을 표하는 가맹점주가 많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라피시방은 ‘Why Not?’ 브랜드 가치에 맞게 혁신적인 PC방 인테리어를 원가에 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피씨방 창업 비용 걱정을 덜 수 있는 창업 혜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검색창에 라라PC방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영 기자 knsnewso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