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한화생명 청소년봉사단, 베트남서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한화생명 청소년봉사단, 베트남서 봉사활동 펼쳐
  • 김도현 기자
  • 승인 2019.02.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도현 기자] 한화생명은 청소년봉사단 '한화해피프렌즈'가 베트남 고산지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 11명은 21일(현지시간) 베트남 중부 다낭시에서 약 200km이상 떨어진 후엉호아 지역을 방문, 산간지역 가정 외양간 수리와 화장실 짓기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발 700m 높은 고산 지대에 속해 있는 후헝호아 주민들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지만, 교통이 불편해 농산물을 판매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 베트남에서도 열악한 환경으로 손꼽히는 낙후된 지역이다.

봉사단은 또 현지 유치원과 중학교도 방문해 문화교류 활동도 펼쳤다. 현지 학생들과 케이팝(K-POP) 공연을 가졌으며 축구공에 직접 편지를 써 전달하고 함께 체육활동도 했다.

봉사단원인 김현준(대성고)군은 "겨울인 나라에서 여름인 날씨인 나라에 오게 되어 무척 이색적이었지만 우리들의 작은 활동이 베트남 산간지역 가정과 아이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파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규석 한화생명 사회공헌 파트장은 "한화그룹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도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