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영광군, '대한민국 e-모빌리티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영광군, '대한민국 e-모빌리티 정책토론회' 개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2.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국회의원 주최로 열려 각계각층 180여명 참석
이개호 국회의원 주최로 '대한민국 e-모빌리티 정책토론회' 개최 <사진제공=영광군청>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이개호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영광군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e-모빌리티 정책토론회가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성윤모 산업통산자원부장관, 박지원, 김한정, 송갑석, 위성곤, 서삼석 국회의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전국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 전라남도 도의원, 영광군의회 군의원,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공단, 자동차부품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e-모빌리티 관련 기업인 등 각계각층 180여명이 참석해 e-모빌리티 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먼저 이개호 국회의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e-모빌리티 생태계 구축과 지역경제활성화(자동차부품연구원 노기한 e-모빌리티연구센터장), 규제개선을 통한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박영태 이사장)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이개호 국회의원은 e-모빌리티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영광군의 e-모빌리티 육성정책을 높이 평가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본 산업에 대한 정부의 의지와 적극적인 육성을 표명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군은 e-모빌리티 산업 육성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를 해왔고 그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 자리까지 왔다.”고 전하며 영광군과 e-모빌리티 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가 진행한 패널 토론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e-모빌리티 담당관계자와 한국교통연구원 신희철 본부장, 도로교통공단 명묘희 수석연구원 등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해 e-모빌리티 산업의 발전방향과 활성화 방안, 규제개선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쳐 e-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인 정부의 지원과 규제개선 시급성, 전 국민적 관심을 강조했다.

한편, 영광군은 e-모빌리티 연구센터 구축,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본사 유치, (주)캠시스 등 관련기업 유치 등 전국 유일하게 e-모빌리티 기반이 구축되었다. 그리고 연면적 18,000㎡ 지상4층 규모의 e-모빌리티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정, 9월 26 ~ 30일(5일간)  영광스포티움에서 열리는 제2회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등 영광군이 e-모빌리티 산업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지고 있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